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예전에 'Two dots'라는 이름의 퍼즐게임을 한동안 재미있게 했던 기억이 있는데, 애플 앱스토어에 'Two dots'와 정말 비슷해 보이는 게임이 있어 확인해보니, 무려 후속작이었습니다! 'Two dots'도 'dots'라는 퍼즐게임의 속편이었으니, 이번 'Dots & Co'는 무려 세 번째 시리즈입니다. 전작도 아름다운 게임아트와 높은 중독성으로 유명했었는데, 새롭게 출시 된 'Dots & Co'는 특유의 게임성을 그대로 계승하면서, 더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Dots & Co
개발자 : Playdots, Inc.
플랫폼 : 안드로이드/iOS
장르 : 퍼즐



Play Beautifully!

'Dots & Co'는 점을 이용한 모바일용 퍼즐게임인데 정말 눈이 즐거운 게임입니다. 색감이나 게임 안의 애니메이션이 굉장히 보기 좋게 꾸며져 있는데, 손보다 눈이 더 행복한 게임이라는 게 이런 게 아닐까 합니다.


'Dots & Co'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보시면 느낌이 오시겠지만, 전체적으로 귀여운 분위기가 가득한 게임입니다.
이미 전작을 해보신 분이라면, 익히 잘 알고 계시는 화면들일 텐데요. 'Dots & Co'는 특히나 게임배경 이미지에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은 모습을 보여 주는데, 무료게임답지 않게 상당한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게임배경으로 등장하는 이미지들.

게임은 서로 다른 점들 중 같은 색의 점을 서로 이어주기만 하면 됩니다. 이게 다에요. 물론 퍼즐게임이기 때문에, 같은 색의 점을 이어주는 것을 이용한 여러 미션들이 존재합니다. 규칙이나 조작이 복잡하진 않지만, 고민하여 풀어가는 재미는 잡아두고 있는 느낌입니다. 보통 재미있고 중독성을 가진 퍼즐게임들은 간단한 조작과 완성도 높은 퍼즐 유형들을 가지고 있는데, 'Dots & Co'가 딱 좋은 퍼즐게임이란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조작이나 규칙이 어렵지 않습니다.

게임은 스테이지별로 진행이 되는데, 시작하려면 일종의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다른 게임에도 많이 있는 '하트' 시스템을 생각하시면 될 듯한데요. 한번 시작에 3개씩 소모하는 이 '에너지'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채워지게 되어 있습니다.

처음 게임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연스럽게 조작방법이나 규칙들을 설명해 줍니다. 처음부터 게임의 모든 요소를 설명해주는 것이 아니라 하나씩 단계별로 알려주는데, 정말 친절한 게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친절한 게임의 좋은 예.

조금 특이한 '파트너'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저 위에 보이는 펭귄이 '파트너'입니다. 스테이지가 지나갈수록 이런 파트너들이 미션을 함께 하게 되는데, 세모 점들을 연결하여 파트너 점수를 충전해 주면 파트너가 고유의 능력을 발휘해 게임에 도움을 준다는 시스템입니다. 파트너들이 하나같이 귀엽게 생겨서 또 보는 맛이 쏠쏠합니다.

기본적으로 완전히 무료게임임을 공개하였는데, 게임사도 돈을 안 벌 수는 없는 노릇이니 게임 안에서 일부 아이템들은 유료 결제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동전'이라는 아이템을 유료 결제해서 구입할 수 있는데, 이 '동전'은 '에너지'를 단번에 충전시켜 준다거나 '파트너'가 더 강력한 능력을 발휘하도록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물론 '동전'이 하나도 없더라도 게임을 진행하는 데에는 전혀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Dots & Co'는 완전한 무료게임이라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인앱 구매를 강요하지는 않는다.


'Dots & Co'는 아름다운 게임 화면 못지않게, 음악도 훌륭합니다. 보통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하는 분들은 소리를 음소거 하신 상태에서 즐기시는 분이 많은데, 음소거 상태에서는 이런 훌륭한 음악을 놓치게 될 수 있으니 'Dots & Co'는 조용한 곳에서 음악도 함께 들으시면서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