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스톤에이지'가 모바일로 돌아왔습니다. 넷마블게임즈가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의 IP를 이용하여 모바일게임으로 개발한 '스톤에이지 모바일'이 6월 29일 정식 출시 되었습니다. 원작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가 한때 엄청난 인기를 보여주었기 때문에, 아직도 그 향수를 잊지 못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스톤에이지를 아직 잊지 못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꽤나 반가운 소식이 아닐까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


공식 시네마틱 영상 - 출처 : 넷마블

출시에 대해 언론보도된 내용을 보면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 모바일게임만이 가질 수 있는 차별성와 재미를 갖추었다고 하는데요. 개인적으로 게임의 분위기는 원작의 느낌이 꽤 살아 있는 듯 한데, 게임성까지 기존 온라인게임을 잘 따라올 수 있을지는 아직 잘 모르겠습니다. 스토어의 반응을 보면 현재까지는 조금 엇갈리는 평들이 많고, 게임 관련 커뮤니티를 살펴보면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는 다소 부정적인 의견이 꽤 많이 보이고 있네요. 

그래도 원작 스톤에이지가 워낙에 흥행했던 온라인게임이기도 하고, 최근 넷마블의 게임들도 대부분 성공을 거두면서 이번 스톤에이지 모바일은 꽤나 준비에 공을 많이 들인 것 같습니다. 모바일 환경에 맞추어 개발한 기간만 2년 반이 걸렸다고 하며, 출시 전후로 꽤 공격적인 마케팅도 진행하는 것 같네요. 특히 이번 출시에는 IOI를 모델로 내세워 각종 이벤트와 TV CF 영상 등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IOI의 로고송 같은 것(?)도 있고, 관련 SNS 이벤트라든지 아이돌을 이용한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보면 역시나 넷마블의 힘이 느껴지기는 합니다. 그 와중에 IOI는 아름답기도 하구요ㅎㅎ 

IOI의 스톤에이지 모바일 홍보 영상 - 출처 : 넷마블


스톤에이지 X I.O.I 프로모션 사이트


아래 넷마블이 공개한 스톤에이지 펫 소개 영상 하나를 보시면 게임의 대략적인 느낌을 알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정말 원작 스톤에이지의 명성을 이어갈 대작 모바일게임이 될 지, 그저 그런 양산형 모바일게임 중 하나 될 지는 조금 더 기다려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스톤에이지 모바일의 더 많은 영상을 보시려면 넷마블TV 유투브채널스톤에이지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펫 '골드보리' 소개 영상 - 출처 : 넷마블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