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띵소프트가 개발 중인 모바일게임 '삼국지 조조전 Online'이 6월 23일부터 30일까지 약 8일간 2차 시험테스트(CBT)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원작 삼국지 조조전을 재밌게 했던 기억이 있어서, 모바일로 살아나는 삼국지 조조전에도 기대를 조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험테스트 체험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니, 아이폰을 사용하는 분들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듯 하네요.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공식 카페 바로가기 →


'삼국지 조조전 Online'의 2차 CBT 영상


공개된 영상과 스크린샷을 보면, 원작의 느낌이 꽤 보여집니다. 원작은 시뮬레이션 RPG 장르에서 꽤 명작이라고 불리우던 게임이였는데, 모바일로 어떻게 풀어냈을지 모르겠네요. 대형 게임사 안에서 온갖 과금 유도로 원작의 명성이 더럽혀지지는 않으려나 조금 우려스럽기도 한데요. 스토어의 소개란을 보면 '뽑기, 합성은 가라!'라는 자신감 넘치는 문구가 있는 걸 보니, 기존의 뽑기 시스템과 같은 과금 유도 시스템은 없나 봅니다.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만 가능한 CBT 진행을 보면, 아이폰을 사용하는 저는 사실 조금 부럽기도 합니다. 부디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피드백을 잘 듣고,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으로 오픈 시에는 iOS까지 동시 지원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ㅠㅠ

테스트 기간 동안에는 공식카페에서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이나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으니, 체험에 참여하실 분이라면 공식카페를 들리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체험테스트가 끝난 후 '삼국지 조조전 Online'의 정식 오픈은 올 하반기에 될 예정입니다. 

원작 '삼국지 조조전'의 게임화면 - 출처 : 나무위키


모바일게임 '삼국지 조조전 온라인'의 게임화면 - 출처 : 넥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