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카카오의 모바일 신작 게임 '놀러와 마이홈 for Kakao'가 며칠 후인 8월 4일 프리오픈을 앞두고 대대적인 홍보 활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미 7월부터 아이유를 홍보 모델로 선정하여 마케팅을 해왔었는데, 오늘은 아이유가 부른 게임 '놀러와 마이홈'의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

'놀러와 마이홈 for Kakao' 뮤직비디오 - 출처 : 카카오게임즈

참 마케팅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끼는 게, 그다지 관심이 없던 게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이유가 노래를 만들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하니까 괜히 한 번 보게 되네요. 1분 정도 되는 짧은 영상이긴 한데 생각보다 노래는 꽤 괜찮았습니다.ㅎㅎ 괜시리 게임 홍보를 위해 만들어진 노래라고 하면 큰 기대를 하지 않고 듣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지만요.

'놀러와 마이홈 for Kakao'는 소셜네트워크게임(SNG)으로 나만의 공간을 꾸미고, 다른 사람들과 인적관계를 형성해 나가는 게임입니다. 예전 한창 인기가 많았던 '룰 더 스카이'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니 비슷한 게임을 해보셨더라면 어떤 게임인지 느낌이 바로 오실 거에요. 놀러와 마이홈을 처음 보고는 비슷한 SNG게임인 '브리타운' 떠올랐는데, 역시나 '에브리타운'을 개발한 개발진이 참여한 게임이었습니다.

사전예약을 6월 14일부터 시작했으니 한 달 넘게 예약접수를 받고 있는데, 오픈이 며칠 앞으로 다가오니 마지막 사전예약 접수를 끌어모으고자 뮤직비디오를 지금 시점에 공개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사전예약자가 100만 명에 육박한다는 언론보도도 함께 내보내고 있는 듯 보여요. 사전예약 혜택으로는 카카오톡의 이모티콘과 게임에서 사용할 보석과 같은 역할을 해주는 캐시아이템인 듯합니다.

'놀러와 마이홈 for Kakao' 홍보 영상 - 출처 : 카카오게임즈


게임 소개 영상 - 출처 : 카카오게임즈

사전예약의 혜택이야 지금은 대부분 비슷비슷해졌으니 뭔가 대단한 혜택 같은 건 아니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이번 주 오픈 전 예약접수를 하시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게임은 아기자기한 맛의 SNG게임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재밌어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정말 재미있을지 어떨지는 오픈 후에 알 수 있겠지만요. 사전예약에 관심이 있으시면 이 곳에서, 아니시라면 간만에 새로운 노래를 부르는 아이유만 보시고 가시면 되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