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Tree of Savior Mobile Remake 티저 영상 - 출처 : Nexon Mobile Games


IMC게임즈가 개발하고 넥슨이 서비스중인 온라인게임 '트리 오브 세이비어'가 모바일게임으로 리메이크 된다고 합니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는 개발 당시부터 '라그나로크' 풍의 아름다운 그래픽과 세계관으로 관심을 많이 끌었었는데요. 기대를 한껏 받고 시작했다가 초기의 갖은 버그와 운영 문제로 유저들의 원성도 많이 샀던 게임입니다.

아무튼, 이번에 공개된 모바일 리메이크작의 티저 영상은 마치 PC버전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데요. 같이 공개된 스크린샷도 현재 서비스 중인 PC버전과 큰 차이가 나지 않는 것처럼 보이니, 개인적으로 모바일 이식은 꽤 잘된 것 같습니다.


PC로 서비스 할 때에는 모바일 버전같은건 생각도 안하고 있었는데, 막상 공개된 화면을 보니 뭔가 PC보다 모바일에 더 어울리는 게임처럼 느껴집니다. 애초에 캐주얼한 느낌이 강했던 게임인만큼, 모바일에서 서비스되면 보다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지 않을까 싶어요.

현재까지 공개된 자료로는 모바일 리메이크가 얼마만큼의 컨텐츠를 담고 있는 지까지는 확인이 되지 않습니다. 티저인만큼, 우선은 주요 캐릭터와 전투 장면 등 일부분만 공개가 되었는데 전투는 UI만 모바일환경에 맞추어 바뀌었을 뿐, 전체적인 느낌은 PC를 그대로 따라가는 듯 보입니다. 전직과 같은 '트오세' 특유의 시스템은 아직 구체적으로 공개가 되지 않았으니, 조금 더 기다려봐야 할 것 같습니다. 출시일도 아직은 미정! 앞으로의 정보는 공식사이트인 이 곳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