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First Look at Nintendo Switch - 출처 : Nintendo


닌텐도의 새로운 게임기기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가 공개되었습니다. 지금까지 '닌텐도 NX'라는 이름으로 닌텐도 차세대 게임기에 대한 루머가 많았는데, 그동안의 소문과는 다르게 새로운 이름과 다소 충격적인 모습의 기기로 밝혀졌네요.


'NX'라는 코드네임에서 시작되어 'Switch'라는 정식 이름으로 발매된 이 기기는, 가정용과 휴대용의 벽을 허문 게임기입니다. 휴대할 때에는 컨트롤러를 디스플레이에 장착하여 사용하고, 집에서는 다시 컨트롤러만 떼어 TV 등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라는 이름 그대로 상황에 맞게 게임기를 변신시켜 즐길 수 있는 건데요. 지금까지의 게임기와는 조금 다르게, 역시 닌텐도는 이번에도 닌텐도만의 독자적인 길을 택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서도 보이지만, 최초 발매 될 게임에는 '젤다의 전설 :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가 있고, '드래곤 퀘스트'와 같이 굵직한 게임들이 이미 발매를 확정 지은 상태입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과 사양에 대해 밝혀진 바는 없지만, 관련 소문이 엄청나게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요. 루머에 의하면 발매는 내년 상반기(3월 즈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휴대용 상태에서의 디스플레이 크기는 약 6.5인치로 예상되는데, 이 또한 조금 더 기다려야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지금까지 떠돌아다니는 소문들을 취합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물론 정확한 사실은 아니고 루머일 뿐이니, 참고만 하시는 게 좋을 듯 하네요.

- 언리얼 엔진4를 지원
- 지역코드가 없이 발매될 예정
- 조이콘은 모션 컨트롤과 진동을 지원
- 배터리 타임은 최대 3시간
- 모든 게임은 스위치 독에서 들었을 때 즉시 화면이 전환
- 모든 게임은 터치 없이 플레이 가능
- 본체 구입시 독과 조이콘 그립이 포함
- 발매 가격이 지금까지 닌텐도 콘솔보다 높지는 않을 것

닌텐도가 혁신적인 게임기로 전 세계 게이머들의 게임라이프를 바꾸어 놓을 지, Wii U와 같이 다시 한번 실패의 쓴 맛을 보게 될 지는 내년이면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