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AP40: a Bluetooth Controller for iOS/Android, Mac/PC & More - 출처 : Takayuki Yamazaki Youtube


사과를 한입 베어먹은 모습의 애플 로고는 사실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지만, 나름의 변천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초기에는 아이작 뉴턴이 사과나무 아래 앉아 있는 모습부터 무지개색을 가지고 있는 '레인보우 애플 로고'를 사용한 시기가 있었는데요. 이 때의 레인보우 애플 로고를 활용하여 만들어 진 게임용 블루투스 컨트롤러가 있습니다.


애플 로고의 역사


초기 애플 로고를 활요한 컨트롤러

"AP40"이라는 이름의 애플 로고를 활용한 컨트롤러는 '8Bitdo'라는 컨트롤러 제조업체에서 현재 킥스타터에서 크라우드펀딩을 진행 중인 제품입니다. 제품명인 'AP40'은 올해가 애플이 창업한지 40년이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특이한건 애플 설립연도인 1976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품 중 1,976대의 한정판도 준비했다고 합니다.

펀딩은 10월 26일까지 진행될 예정인데, 후원 금액에 따라 상품 구성이 조금씩 달라집니다. (복고풍의 수신기와 스탠드의 포함여부) 개인적으로 조금 탐이 나는 상품인데요ㅎㅎㅎ 제품의 킥스타터 페이지는 이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컨트롤러이기 때문에 다른 기기와 간단한 페어링을 통해 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PC와 MAC을 지원하고, 스마트폰에서도 iOS와 안드로이드 구분 없이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위쪽에는 USB포트를 연결할 수 있는데, 귀엽게도 플러그 마개를 애플의 사과잎으로 디자인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수신기와 컨트롤러 스탠드는 옵션으로 지원하는 제품인데, 수신기는 마찬가지로 애플 40주년을 기념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이를 이용하면 PC와 모바일기기는 물론, PS와 Wii와 같은 콘솔형 게임기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스탠드는 애플의 초기 PC인 'Apple II'를 축소한 모양으로만든 재미있는 물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