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처음 듣는 게임 속 음악들을 엄청난 피아노 실력으로 연주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Tom brier'라는 이름의 미국 출신 래그타임* 피아니스트이자 작곡가인데요.

4살부터 피아노를 연주하신 이 분은, 이미 11살의 나이에 작곡도 스물 네개나 하셨다고 합니다. 이 분이 슈퍼마리오, 소닉, 젤다의 전설에 이르기까지 수 많은 게임 명곡들을 본인만의 느낌으로 연주하신 좋은 동영상들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단순한 멜로디를 가지고 후반에는 어마어마하게 연주를 하시니,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조금 뒤쪽부터 감상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이분의 연주 영상이 너무 좋아서 종종 유투브 채널을 들어가 듣곤 합니다. 게임 속 음악만 연주하시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연주 스타일이 마음에 드셨다면 다른 연주 동영상도 찾아서 들어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 래그타임은 재즈의 한 요소가 되는 피아노의 연주스타일을 말합니다.




Super Mario World Ending Theme


Super Mario Land - Birabuto Kingdom


Legend of Zelda Ending Theme "Brierized"


Sonic the Hedgehog 3 Gumball Machine Bonus Stage Theme


Pokemon Red/Blue Game Corner Theme


Mario Kart Yoshi Valley / Moo Moo Farm Theme



게임 음악 외에도 이 분이 연주하신 다른 동영상들은 유투브에 있으니, 혹시 더 많은 영상을 보시려면 이 곳(유투브 채널)에서 확인해 주세요. 생각보다 꽤 많은 동영상이 있습니다. 유투브 채널에서 감상하시면 생각지도 못하게 시간이 훅 지나가 버릴 수도 있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