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닌텐도의 유명했던 휴대용게임기, 게임보이(Gameboy) 기억 나시나요? 저는 어렸을 때, 한창 가지고 놀던 게임보이를 부모님이랑 같이 탔던 택시에 두고 내려서 정말 슬퍼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항상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을 이 추억의 게임보이로 만들어 주는 재미있는 물건이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스마트보이(Smartboy)의 컨셉트 사진


사진만 봐도 귀엽지 않나요? 위 사진은 미국의 게임 디바이스 전문 회사 '하이퍼킨(Hyperkin)'이 만우절을 기념해서 장난스레 올렸던 컨셉트 사진인데요. 의외로 반응이 좋아 실제로 출시까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제품 이름은 닌텐도의 게임보이를 따서 스마트보이(Smartboy)인데요. 실제 제품화는 컨셉 사진의 아이폰 대신 안드로이드만 지원한다고 하며, 약 59달러 정도 가격으로 올 12월 발매된다고 합니다(12월 발매는 일단 개발자키트인듯 합니다.)


스마트폰을 결합하고 뒤쪽에 카트리지를 삽입하는 형태


조금 놀라운 것이 뒤쪽에 실제 카트리지를 삽입해서 게임을 한다는 점인데요. 저 사진의 포켓몬 카트리지가 정말 구매욕을 건드리는 부분인 듯 합니다. 왜 컨셉과 다르게 아이폰은 지원하지 않는 걸까요?ㅠㅠ 나중에라도 꼭 아이폰을 지원해주길! 제 스마트폰으로 저 카트리지를 꽂아서 포켓몬스터를 한다면 어렸을 적 게임보이를 하던 기억이 날 것만 같아요.


구동 영상을 보니 저는 그저 더 신기하기만 합니다. 실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건 아무래도 한참 나중이 될 듯 하니, 일단은 영상으로만 만족해야 겠습니다. 언젠가 제 아이폰에도 스마트보이를 껴볼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