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일단 키면 시간이 언제 갔는지도 모른다고해서 '타임머신'으로도 불리우는 문명의 신작 '문명6'가 '첫 공개'라는 이름의 새로운 동영상 두 편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공개된 동영상에는 '미국'에 관한 내용과 '도시 분할하기'라는 시스템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문명6는 발매를 얼마 앞두지 않고, 새로운 소식이나 화면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는 듯 합니다. 아마도 기다리는 유저들이 지루해하지 않게 하려고 하는 이유일까요?

문명
장르 : 전략
출시일 : 2016년 10월 22일 예정
가격 : 65,000원(Steam, 예약구매 기준)
언어 : 한국어 포함 12개 언어 지원


 문명6 스팀페이지 바로가기 →



'첫 공개' - 도시 분할하기
도시를 관리하는 방법과 불가사의에 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2분 정도 영상에 생각보다 자세하게 도시 분할 시스템에 대해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첫 공개' - 미국
'미국' 문명의 지도자, 루즈벨트와 유닛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말을 이용한 기병대 유닛이 마음에 드네요!

발매까지 약 4달 가량. 이번 문명6는 음성까지 한글화 지원될 예정이여서 더 기대가 모으고 있지 않나나 싶습니다. 벌써 여섯번째가 되는 문명의 새로운 신작이 '타임머신'의 명성을 계속 이어나갈 수 있을 지 기대됩니다. 이렇게 순차적으로 공개되는 소식들이 저는 조금 감질난다고 해야할까요? 잊을만 하면 소식을 보여주는 문명 덕분에 정식 출시를 애타게 기다리게 될 듯 합니다. 아래는 문명6에 대해 아직 미처 확인하시지 못한 분들을 위한 지금까지 공개된 문명6의 한글화 트레일러 무비와 스크린샷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