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슈퍼마리오 대란'까지 일어나게 했던 올해 맥도날드의 슈퍼마리오 해피밀 증정품

올해 난리가 났었던 맥도날드의 슈퍼마리오 해피밀 세트가 기억나시나요? 이번 여름에 맥도날드에서 어린이용 메뉴인 해피밀 세트에 닌텐도의 인기 게임 '슈퍼마리오' 장난감을 증정했었는데요. 일본에서 먼저 판매되었던 슈퍼마리오 해피밀이 국내로 들어오고 그야말로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는데, 매장마다 줄을 서고 중고장터에 웃돈을 얹어 판매하는 일까지 일어났었습니다.

평소에 해피밀 세트는 관심도 없었는데, 저도 이때만큼은 마리오 장난감에 눈이 멀어서 동네 맥도날드를 기웃대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품절되었다는 안내문만 여러 번 보고, 매물로 돈 주고 사기에는 무언가 자존심 상해서(?) 포기했었지만요. 

맥도날드에서 슈퍼마리오 해피밀 세트에 재미를 들렸는지, 2017년 1월의 맥도날드 해피밀을 다시 한번 슈퍼마리오와 진행한다고 합니다. 공개된 광고영상을 보면 출시될 마리오 장난감을 미리 볼 수 있는데, 여전히 이건 아이들만을 위한 물건이 아닙니다ㅎㅎㅎㅎ 이번 마리오도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앙증맞고 귀엽습니다. 해피밀 두 개 먹고 싶을 정도로요.


17년 1월 일본 맥도날드 슈퍼마리오 해피밀 세트 - 출처 : 맥도날드

광고는 게임 슈퍼마리오의 효과음과 장난감의 동작을 활용해서 풀어냈는데, 일본스럽게 약을 한껏 들이켠 듯한 영상이 재미있습니다. 몇 번 되돌려 보았더니 정신이 이상해질 것 같은 영상인데, 이런 류(?)의 광고 영상은 일본이니까 가능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정신 사나운 영상 안에서 장난감을 유심히 살펴보면, 증정되는 장난감으로는 주인공인 마리오 외에도 루이지나 피치 공주, 생명력을 올려주던 초록색 버섯까지 있는 듯합니다. 예전 해피밀에서도 그랬지만, 장난감답게 간단한 동작들도 가능해 보이고요.


영상에서 캡쳐한 장난감의 일부


일본에서도 1월부터 선보이는 듯하고 국내에는 언제쯤 들어오는지, 들어오기는 하는 것인지 확실치는 않습니다. 국내 맥도날드에서도 출시된다면, 이전처럼 다시 한번 '대란'이 펼쳐지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요.

이번에도 한국 맥도날드가 슈퍼마리오를 모시고 온다면, 광고영상의 아이들처럼 소리를 지르지는 못하더라도 어른이인 저는 맥도날드에서 해피밀을 두 어개쯤 사먹어 볼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