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PlayStation®4 Web CM with 김재우&나몰라 패밀리- 총 3편- 출처 : PlayStation

광고를 처음 보고 '재밌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서야 올리는 포스팅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4가 올해 11월부터 슬림과 프로 모델로 나누어지면서 기존의 슬림 모델은 498,000원에서 378,000원으로 가격 인하를 했는데, 이번 가격 인하를 연말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추어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레 인스타그램으로 근래 핫한 김재우와 나몰라패밀리 멤버를 모델로 기용해서, 총 세 편의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강황남자 김재우는 며칠 전 골프 광고도 본 것 같은데, 최근에 광고를 많이 찍는 것 같네요ㅎㅎ 아무튼, 나몰라패밀리가 열심히 춤을 추며 촬영한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광고는 솔로편, 유부남편, 커플편으로 각 컨셉에 맞추어 나왔습니다. 특히 유부남편은 예전에 제가 플레이스테이션을 중고로 살 때, 부인분에게 혼나고 파는거라고 얘기하시던 쓸쓸한 미소의 판매자 분이 떠올라서 눈물이 날 뻔했습니다. 그분도 허락보다 용서가 쉽다고 생각하고 플레이스테이션을 사신 게 아닐까 싶어요..ㅠㅠ



이번 광고는 마이크로사이트를 함께 열어 프로모션도 진행하고 있는데, 영상을 SNS로 공유하면 PS4, CGV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사이트가 어떤 오류가 있는 건지, 실제로 SNS 공유를 하지 않아도 이벤트 참여가 되는 것 같네요. 공유 버튼만 눌러도 참여 완료 페이지가 나오고, 실제로 공유했는지 체크를 하지 않아서인지 중복 참여도 되는 것 같습니다. 담당자의 실수가 아닌가 싶어요. 아무튼, 프로모션은 1월 21일까지이니 여유가 조금 있는 편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려면, 공식 페이지인 이 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올해 9월, 플레이스테이션4 PRO 모델이 공개되면서 일본에서 진행한 TV CM에 대한 글을 올린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국내에서도 이렇게 재밌는 콘솔 광고가 있었으면 했는데, 연말에 이렇게 잘 만들어진 광고 영상을 보니 뭔가 흐뭇합니다. 앞으로도 이런 광고나 프로모션을 계속 볼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여담으로, 오늘 알게 된 사실인데 이번 플레이스테이션 광고는 예전의 롯데리아 광고와 구성이나 컨셉이 매우 비슷한 것 같습니다. 같은 사람이 기획한 광고일지도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