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렇게나 써보는 게임이야기

유명 인디게임으로 국내에도 잘 알려진 림보(LIMBO)가 6월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 간 무료로 배포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림보(LIMBO)의 제작사가 신작 인사이드의 발표를 기념하여 21일과 22일, 단 이틀 간만 진행되는 프로모션이니 아직 림보를 겪어보시지 않은 분들이라면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경험해 보세요.

LIMBO
장르 : 인디, 어드벤쳐
출시일 : 2011년 8월 3일
가격 : 10,500원(Steam, 16년 6월 기준)
언어 : 한국어 포함 14개 언어 지원


 LIMBO 스팀페이지 바로가기 →




림보(LIMBO)는 특유의 독특한 분위기가 압권인 게임입니다. 주인공이 어떠한 대사도 하지 않고, 암울한 분위기에, 심지어 화면은 흑백입니다. 아래의 영상을 보시면 이 음산한 분위기 덕분에 공포게임으로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것 같네요. 다소 공포스러운 연출이 있을 수는 있어도, 애초에 작정하고 나온 공포게임과는 거리가 먼 게임입니다.(제가 공포게임을 못하기도 하고요.) 전혀 무섭지 않고, 오히려 매력이 넘치는 게임입니다.


게임의 줄거리라고는 '누이를 찾아 떠난 주인공'이 전부입니다. 음산한 효과음이나 다소 잔인할 수 있는 연출들을 보면 공포게임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사실 흑백의 화면과 게임 특유의 분위기 때문인지 공포스러운 느낌보다 오히려 몽환적인 매력에 빠질 수 있는 게임입니다. 공포게임이라기보다 약간 퍼즐 어드벤쳐같은 느낌인데, 아주 어렵지 않은 수준에서 분위기를 감상하며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림보는 모바일게임으로도 출시를 했던 것으로 아는데, 원작이 PC기반의 게임인만큼 PC로 즐기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림보는 이미 각종 매체에서 극찬을 할 만큼 기존의 가격도 충분이 제값을 한다고 생각하고 있지만, 그마저도 부담스러우셨을 분들에게 이번 무료 배포 소식은 정말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무료로 받으시는 분들 대부분은 후회하지 않으실거에요ㅎㅎ